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 안내

본 협회에서는
유능하고 적극적인 여성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인사말

대표 사진

우리 협회는 1982년 창립되어 2018년 현재 36주년을 맞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사단법인으로 설립인가를 받은 건축전문가 단체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등 정부 유관기관 및 관련 단체에서는 대한민국 건축 5단체 중 유일한 여성건축전문가 단체로서 정부정책 참여 및 건축문화 발전에 지속적인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건축계가 직면하고 있는 첨단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건축영역의 확산과 미래 지향적 건축 분야들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대변화 속에서 많은 다양성과 속도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협회는 회원들의 전문지식과 산,학,관이 상호 협력하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건축영역에서 사회가 필요로 하는 더욱 전문적이고 최적화된 해법을 제시하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건축가의 사회공헌" 이라는 대전제 아래 국가의 가장 직면한 문제 해결 과제인 '저출산 고령화사회' 라는 사회현상 문제에서 여성건축가의 특별하고 섬세한 감성이 요구되는 보육시설, 노인복지시설 및 주거공간의 사회적 가치를 공간 문화적 가치로 확장 시켜, 사회적 주거약자에 대한 문제해결 등에 적극적인 참여로 나눔과 배려가 우선인 실질적인 결과 창출을 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건축문화의 발전을 위해 당면과제들을 제시하고 해결하는데 있어서 우리 협회는 건축정책 혁신에 앞장서는 전문적인 선두그룹으로서 대한민국 건축계의 리더를 보다 더 새롭게 거듭날 것입니다.

(사)한국여성건축가협회 회장

대표 서명